의료상담
불법성형으로 인한 부작용, 얼굴이물질 제거는 빠를수록 좋다

작성자 : 관리자작성일 : 2017-12-11 17:32

36f5946ed2ecf4128827a39b53b827b0_1512981158_7146.jpg
 

 

 

매년 지금쯤이면 연말 모임이 시작되고 해가 바뀌면서 나이를 한살 더 먹는다는 생각에 많은 사람들이노화를 방지하고 좀 더 어려보일 수 있는 방법을 많이 찾게 된다. 남들보다좀 더 나아 보이고 싶은 마음에 항상 더 좋은 기능을 가진 화장품이나 성형수술, 쁘띠시술,레이저 시술 등에 관심을 가진다. 그런데 일부 사람들이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불법 시술의 유혹에 넘어가 이로 인해 피해를 보는 이들이 많아 문제가 되고 있다.

 

불법시술이란 의료인이 아닌 의학적 전문지식이 없는 비의료인이 허가 받은 병원이 아닌 일반 가정집 혹은 미용실 같은 소독과 위생에 취약한 위생적이지 못한 공간에서 이루어지는 시술을 말한다.

 

특히 필러 시술은 주사를 이용해 간단히 주입할 수 있고 소요되는 시간과 회복시간이 짧아 불법시술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하지만 기초적인 정보만을 가지고 이러한 시술을 하는 행위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불법 성형을 한 뒤 심각한 부작용을 호소하고 있으며,이물질 부작용으로 인해 정신적으로나 신체적으로 고통 받으며 얼굴이물질제거를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고있다.

 

불법시술을 통해 공업용실리콘,필러,파라핀 등 비의료용 물질을 얼굴과 몸에 주입하게 되면 그 당시에는 느낄 수 없더라도 시간이 지날수록 이러한 이물질이 정상적인 세포와 유착이 진행되어 점점 주변조직이 딱딱하게 굳는 경화가 생기거나 심할 경우 주입된 부위 주변으로 정상적인 피부조직을 죽이는 피부 괴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환절기 철마다 주입된 부위가 화끈거리는 피부열감이 자주 빈번해지거나 온도환경에 따라 시술 부위가 빨갛게 도드라지고 각질이 일어나는 것이 대표적인 부작용 증상이다. 이러한 부작용 증상으로 인한 이물질제거는 시기가 매우 중요한데, 이물질을 최대한 완벽하게 제거하고 제거 후 2차 문제를 줄이기 위해서는 부작용이 나타나기 전에 하루라도 빨리 불법 시술한 이물질을 제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얼굴이물질제거는 주입된 이물질의 종류나 위치,깊이에 따라 방법이 정해지며 크게 비수술적인 방법과 절개를 통한 수술적인 방법으로 나뉜다. 비수술적인 방법으로는 아큐스컬프레이저 시술과 주사요법 등으로 이물질을 체외로 빼내는 방법이 있다.하지만 레이저 시술의 경우 고열로 인한 주변 피부조직 손상의 우려가 있어 대개 흡입이나 절개를 통해 이물질을 제거하는 수술적인 방법을 선호하는데 이물질제거율도 비수술적인 방법에 비해 훨씬 좋은 편으로 알려져 있다.

 

스템케이성형외과 곽창곤 원장은 “최근 필러,지방이식과 같은 간단한 시술이 많이 이루어지면서 불법시술 또한 성행하고 그로 인한 부작용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아졌다” 며 “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이물질제거 수술을 받는 경우도 따라서 증가하고 있는데 대부분 이물질제거까지만 계획하는 경우가 많다” 고 설명했다.

 

이어 “하지만 얼굴이물질제거 수술을 통해 이물질을 완전히 제거하게 되면 순식간에 얼굴에 있던 볼륨감이빠지게 되어 피부가 늘어지고 쭈글쭈글해지는 등의 2차적인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그래서 이물질제거술의 경과를 지켜보면서 이러한 증상을 개선하기 위한 쁘띠시술이나 지방이식 또는 안면거상술, 리프팅레이저 시술과 같은 본래의 얼굴 및 피부를 만들기 위한 재건계획을 함께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고 덧붙였다.

 

 

이동희 기자 (lee.donghee.ja@gmail.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QUICK MENU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